• 2023. 5. 16.

    남성 ‘전립선’ 대표적인 건강기능 식품으로 ‘쏘팔메토 추출물’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. 전립선 건강을 포함한 쏘팔메토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쏘팔메토란?

    쏘팔매토(Saw Palmetto)는 남부 미국과 카리브해 지역에 자생하는 작은 팜 나무로, 학명은 Serenoa repens입니다. 이 나무의 열매는 전통적으로 토착민들에게 식품 및 약용 식물로 사용되어 왔으며, 최근에는 여러가지 건강 보조제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.쏘팔메토 추출물은 대게 전립선 건강에 보탬이 되는 데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.

     

    걱정되는 전립선 건강, 이렇게 지켜라

     

    걱정되는 전립선 건강, 이렇게 지켜라

    여자에게는 자궁이 있다면 남자에게는 전립선이 있다. 전립선은 남성 정액의 액체성분 중 약 1/3을 생성하며 정자에 영양공급과 사정된 정액이 굳지 않게 액화시켜 정자의 운동성을 높이고 임신

    www.hidoc.co.kr

     

    쏘팔메토의 효능

    쏘팔메토의 효능 - 소화기 건강 개선

    쏘팔매토는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소화 효소의 활성을 증가시켜 소화를 활성화하며, 변비와 설사와 같은 소화기 질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쏘팔메토의 효능 - 이뇨작용 향상

    이뇨작용이 좋지 않을 경우 보통 생활에 불편함을 많이 느낍니다. 이뇨작용이 좋지 않다는 것은 야간에 소변을 보거나 배뇨, 전립선 비대 등의 배뇨장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. 쏘팔메토의 효능은 이러한 질병을 보완하는 데 효과가 뛰어나며 남성의 요실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쏘팔메토의 효능 - 탈모 예방

    탈모는 유전이나 특정 의학적 상태, 호르몬 변화, 각성제 및 혈액 희석제와 같은 약물 사용을 함유되어있는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서 일어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경우 쏘팔메토는 남성 호르몬 수치의 균형을 맞추고 탈모를 미리 막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. 한 연구에 따르면 쏘팔메토는 테스토스테론을 탈모와 연관된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이라고 하는 또한 다른 성호르몬으로 전환하는 효소인 5알파 환원 효소의 활동을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쏘팔메토는 이 밖에도 모낭에서 DHT의 흡수를 낮추게 하여 탈모를 방지할 수 있다고 하며 이러한 부분은 DHT가 특정 호르몬 수용체에 결합하는 능력을 감소시킵니다. 이 밖에도 연관 연구 결과에서 쏘팔메토를 함유한 경구 및 국소 보조제가 모발의 질을 60% 개선하며 총 모발 수를 27% 증가시켰고 탈모가 있는 사람의 83%에서 모발 밀도를 증가시킨 것으로 나타 났습니다.

     

    쏘팔메토의 효능 - 치매 예방

    쏘팔메토의 효능은 활성 산소를 억제시키는 성분을 지니고 있습니다. 활성 산소란 나이를 먹을수록 우리 몸에 쌓이게 되는데 이것이 많이 증가하게 될 경우 몸을 산성화 시키며 건강한 세포를 파괴해 여러가지 질병을 일으키는데 표준적으로 뇌 세포를 파괴하여 치매를 일으키게 됩니다. 쏘팔메토는 활성 산소를 억제해 치매 예방에도 효력을 미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쏘팔메토의 효능 - 항염증 효과

    쏘팔메토 추출물은 항염증 효과가 있어 요로감염과 연관된 통증 및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. 이 외에도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쏘팔메토의 효능 - 성기능 개선 쏘팔매토는 성기능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성욕 증진 및 발기능력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쏘팔메토의 효능 - 전립선 건강 개선

    쏘팔매토는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. 남성들에게 갱년기가 찾아오게 되면 먼저 전립선 비대증이라고 하는 증상이 찾아올 수 있다고 합니다. 이 때에 활동형 남성 호르몬의 양이 늘어나게 되면서 나타날 수가 있다고 합니다. 특히 전립선 비대증은 40대 이후 부터 서서히 진행된다고 하는데 60대 이상이 되면 3/4 정도의 인원이 이러한 증상을 겪을수 있고 전립선이 요도를 압박을 하면서 배뇨 장애를 유발할수 있다고 합니다. 이 때에 앞에서 말씀드린 로르산 성분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는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이기 때문에 쏘팔메토로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쏘팔메토의 효능 -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

    쏘팔매토는 엄청난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를 갖고 있어, 여러 가지 질병 및 염증성 질환의 발병을 예방하거나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 이는 관절염, 심혈관 질환, 당뇨병 등의 만성 질환에 연관된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. 쏘팔메토의 효능 - 상기도 감염 완화 쏘팔매토는 항염증 및 면역력 향상 효과로 인해 기관지염, 감기, 독감과 같은 상기도 감염 증상을 완화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쏘팔매토는 기침, 콧물, 인후통 등의 증상을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다고 하며,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살피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쏘팔메토의 효능 - 테스토스테론 수치 강화

    남성들에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테스토스테론수치는 중요합니다. 테스토스테론이 낮아지게 되면 다양한 질병 및 남성적인 기능이 떨어질수 있는데 쏘팔메토는 테스토스테론수치를 감소하는 나쁜 호르몬을 감소 시켜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개선하여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쏘팔메토의 효능 - 여성 호르몬 균형 조절

    쏘팔매토는 여성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의 균형을 보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 이로 인해 여성의 월경 불순, 월경 전 증후군(PMS), 다낭성 난소 증후군(PCOS)과 같은 문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나만 몰랐나? 전립선 건강에 좋은 식품 5

     

    나만 몰랐나? 전립선 건강에 좋은 식품 5

    전립선염과 전립선암 환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. 전립선염은 남성의 50%가 평생 한 번은 증상을 경험할 정도로 흔한 질병이다. 그리고 남성암 중 4위를 차지하고 있는 전립선암은 최근 20년간 20.6

    www.hidoc.co.kr

     

    쏘팔매토 복용 시 유의할 점

    쏘팔메토의 기능성분명은 ‘로르산(Lauric acid)’으로, 일일 섭취량은 로르산으로서 70~115mg입니다. 식전·식후 상관없이 복용해도 되지만, 위장장애가 있다면 부담을 덜기 위해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.

     

    특히 쏘팔메토는 호르몬 효과를 보일 수 있어 어린이와 임산부, 수유기 여성은 섭취를 피해야 하며, 경구피임약 등 호르몬 제제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의료진과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. 이 밖에도 혈액 응고를 방해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, 수술하기 적어도 2주 전부터는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.

     

    쏘팔메토를 먹은 뒤 메스꺼움, 설사 등 역효과가 나타났다면 즉시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으며, 오랜 기간 먹는 경우 요로감염증 등 합병증이 생기게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.

     

    토마토, 전립선암 위험 20% 낮춰

     

    토마토, 전립선암 위험 20% 낮춰

    토마토가 전립선암 위험을 20% 낮추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. 영국 브리스톨대학, 케임브리지대학, 옥스퍼드대학 공동연구팀이 50~69세 전립선암 환자 1,806명과 암에 걸리지 않은 건

    www.hidoc.co.kr

     

    반응형